본문 바로가기
반려 노트

강아지의 건강을 지키는 완벽한 사료 선택과 보관 방법

by 노트 작성자 2024. 2. 7.
반응형

목차

1. 좋은 사료 선택하기
2. 상온에서 보관하기
3. 진공 용기 사용하기
4. 남은 사료 버리기
5. 사료 유통 기간

 

 

사진 = 주황색 그릇에 담긴 강아지 사료

 

 

1. 좋은 사료 선택하기

 

강아지의 건강 관리에서 반려견에게 필요한여러 가지영양소를 가장 고르고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 사료는 가장 중요한것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료가 좋은 사료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첫 번째 성분 확인하기

 

사료의 포장지에 적힌 성분 목록에서 상위에 나열된 성분은 포함된 비율이 높다는 것을의미합니다. 따라서 첫 번째로 나열된 성분이 고기일 때 사료의 품질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소고기, 오리고기, 닭고기 등이 첫 번째 성분으로 나열되어 있다면 그 사료는 우수한 단백질 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2) 곡물 첨가 유무 확인하기

 

사료에 옥수수, 밀, 강냉이 등 곡물이 첨가되어 있으면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살펴보셔야 합니다. 고단백, 저탄수화물의 강아지 사료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더 유용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강아지의 건강 상태에 따라 피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인공 첨가물 확인하기

 

색소, 방부제, 향신료 등 인공적인 첨가물이 포함된 경우에는 강아지의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이러한 첨가물이 없는 자연 사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성장 단계에 맞는 사료 선택


사람이 나이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다르기 때문에 음식의 종류와 양을 다르게 섭취하듯이, 강아지도 성장하는 과정에서 나이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강아지의 성장 단계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고르게 포함된 좋은 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품질 좋고 영양소가 풍부한 사료는 강아지를 더 건강하게 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진 = 마켓에 있는 다양한 재료들

 

 

2. 상온에서 보관하기

 

사료를 항상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은 반려견의 건강에 있어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사료에는 지방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런 성분은 높은 온도에 노출되면 쉽게 산화될 수 있습니다. 산화된 기름은 악취가 나게 할 뿐만 아니라 강아지의 소화 기관에 문제를 일으켜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사료는 항상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하며, 개봉된 사료는 소분한 후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밀봉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또, 비타민이 고온에 노출되면 그 효능이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양소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사료는 직사광선이 닿는 곳에 보관하지 않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A와 비타민D는 고온에 약하며, 비타민 C는 상온에서도 쉽게 산화됩니다.

 

사진 = 사료 그릇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 강아지

 

 

3. 진공 용기 사용하기

 

사료를 저장할 때는 진공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사료의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개봉된 사료는 열과 공기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고, 곰팡이나 벌레가 생기거나 지방 성분이 산화하는 등 사료의 품질을 떨어뜨릴 위험이 커집니다. 이를 막기 위해선 강력한 밀봉 기능이 제공되는 진공 용기에 소량의 사료를 나눠 담은 후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용기는 세척한 후 충분히 건조해서 사용해야 습기로 인한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사진 = 강아지가 좋아하는 애견 간식

 

 

4. 남은 사료 버리기

 

강아지가 먹지 않거나 먹다가 남긴 사료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모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사료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실온에서 오랫동안 보관하면 산화하거나 부패하기 쉽습니다. 또, 사료 표면에 붇은 침은 미생물의 번식을 촉진하므로, 일정시간이 지났다면 버리고 새로운 사료로 바꿔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사료를 잘 먹지 않고 남기는 일이 반복된다면 자율급식보다는 시간을 정해서 사료를 주고 먹지 않는 경우 치우는 훈련을 반복하는 것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사진 = 소분되어 보관중인 식재료

 

 

5. 사료 유통 기간

 

사료를 선택하고 구매할 때는 항상 사료의 유통 기간과 소비 기한을 확인해야 합니다. 사료의 유통 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사료에 들어 있는 영양소의 효능이 감소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식중독을 일으키는 미생물이 번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때문에 사료를 구매할 때는 항상 유통 기간이 많이 남아 있는 신선한 사료를 선택해야 하고, 개봉한 후에는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소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위에서 살펴본 사료 보관 방법에 따라 소량으로 나눠서 밀봉한 후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 이 글과 함께 보면 좋은 글 ]

 

 

강아지에게 해로운 식물 10가지

목차 1. 소개 2. 독성 식물의 위험성 3. 강아지에게 해로운 식물 4. 독성 식물 중독 증상 5. 응급 처치 방법 1. 소개 특정 식물에는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생명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는 독성 물질

note.kr

 

 

강아지가 이 음식을 먹어도 될까? 안 될까?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마다 먹을 것을 나눠주라며 손짓 발짓을 보이는 애교쟁이 댕댕이를 보면 조금이라도 떼어주고 싶다. 그러나 이 음식이 독이 될 수 있기에 우리는 열심히 구글링을 하게 된

note.kr

 

 

강아지 사료 종류와 사료 선택 방법

강아지 사료 종류와 선택법 1. 인기 있는 사료 브랜드 2. 강아지 사료 성분 3. 강아지 사료 종류 4. 강아지 사료 추천 5. 사료 변경 방법 6. 사료 보관 방법 강아지들의 수명은 평균 15년으로 알려져

note.kr

 

 

나이와 체중에 따른 강아지 사료양 계산

강아지의 사료에는 필수영양소가 가장 고르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정한 양을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반려견이 섭취하는 사료양이 지나치게 많거나 적을

note.kr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우리가 강아지를 키우면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 중에서 하나가 음식이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옆에 있는 강아지들이 안쓰러워 나눠주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들의 음식 중에는 반려견에게

note.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