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노트

낙장 도메인, 삭제 예정 도메인 예약 등록 방법

by 노트 작성자 2022. 11. 27.
반응형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내 사이트를 홍보하는 방법인데,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것도 쉽지 않고 비용도 상당히 많이 든다. 

 

도메인은 매년 등록 유지 수수료를 납부해야 하는데 미납하는 경우 30일이 경과되면 삭제되어 다른 사람이 등록할 수 있게 되는데 이를 삭제 예정 도메인, 즉 낙장 도메인이라고 한다. 낙장 도메인 중에는 검색엔진에 등록되어 상당한 트래픽을 보유한 경우도 많으므로 이를 리다이렉트 기술을 활용해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연결하면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 = 도메인, 제공 픽사베이

 

도메인(Domain) 정의

도메인은 숫자로 이루어진 인터넷상의 IP 주소를 일반인들이 알기 쉽도록 영문으로 표기한 것으로 의미한다. 

 

도메인에는 COM, NET, ORG 같은 일반 최상위 도메인인 gTLD와 KR, JP, CN 같은 국가 코드 최상위 도메인 ccTLD가 있다. 최상위 도메인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치열한 경쟁과 큰 비용이 필요하므로 국내에 한정된 서비스라면 KR 도메인을 등록하는 것을 추천한다.

 

 

삭제 예정 도메인

도메인은 한번 등록했다고 해서 영구적인 소유권을 갖는 것이 아니고 일정 기간 동안의 사용 권한을 갖는 것으로 매년 등록 유지비를 납부함으로써 그 권리를 계속 보유하게 된다. 때문에 폐업 등으로 도메인이 불필요해 지거나 관리 소홀로 인해 등록 유지비를 미납하게 되면 사용 종료일부터는 도메인 사용이 정지되고 삭제 예정 상태가 된다.

 

 

낙장 도메인

등록 유지비가 미납되면 30일간의 삭제 예정 상태가 지속되다가 31일째 되는 날 삭제되어 다른 사람이 등록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삭제된 도메인을 낙장 도메인이라고 하는데 높은 가치를 보유한 키워드 및 많은 트래픽을 보유한 도메인도 등록할 수 있다.

 

 

낙장 도메인 리스트

도메인 등록 기관에서는 낙장 도메인 예약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많은데 대다수가 중복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기 때문에 삭제 예정 리스트를 빠르게 확보해서 등록기관에 예약 등록 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메인 등록 기관에서는 해당 업체에 등록된 삭제 예정 도메인들을 공개하고 있으나 빠른 확인과 예약을 위해서는 통합적인 리스트를 제공하는 낙장 도메인 정보(nakjang.kr)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 낙장 도메인 정보(nakjang.kr)

 

 

낙장 도메인 예약 등록 사이트

 

1) 가비아 (gabia.com)

가비아에 예약 등록을 신청한 경우 자사에 등록된 도메인은 소유권 변경 방식으로 통해서 100% 성공을 보장하고, 타 기관에 등록된 도메인은 경쟁을 통해서 신규 등록을 지원한다. 다만, 가비아에 등록된 도메인을 예약하는 경우 비용이 비싼 편이므로 꼭 필요한 경우에 한해 신청하도록 해야 한다.

 

사진 = 가비아 낙장 도메인 예약 화면'

 

 

2) 도메인카 (domainca.com)

가비아의 자회사로 양사 간에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가비아에 비해 도메인 예약 등록 비용이 저렴하므로 100% 등록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라면 도메인카를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사진 = 도메인카 예약 등록 시스템

 

 

3) 아이네임즈 (inames.co.kr)

국내 도메인 등록 기관 중에서 가장 오래된 곳 중 하나로 자사에 등록된 도메인이 상당히 많다. 규모가 큰 업체로 안정적인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예약 비용이 비싼 편이다.

 

사진 = 아이네임즈 도메인 예약 시스템

 

 

4) 싸이팩 (cypack.com)

아이네임즈의 자회사로 양호한 등록 성공률과 저렴한 비용이 장점이며, 회원 등급에 따라 추가적인 할인이 제공되므로 낙장 도메인 등록이 많은 분들께 추천한다.

 

사진 = 싸이팩 도메인 예약 등록

 

 

5) 싼도메인 (ssandomain.com)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와 합병을 하는 (주)코리아센터에서 운영하는 도메인 등록 대행기관으로 양호한 등록 성공률과 합리적인 비용이 장점이 곳이다. 낙장 도메인에 대한 예약은 사용 종료일이 지난 이후부터 가능하다.

 

사진 = 싼도메인 도메인 예약 서비스

 

 

6) 호스팅케이알 (hosting.kr)

도메인 등록 대행기관 중에서 비용이 가장 저렴한 곳으로, 등록된 도메인도 가장 많다. 다만, 낙장 도메인에 대한 예약 등록 성공률은 굉장히 낮은 편이므로 다른 곳에 먼저 예약하고 후 순위로 호스팅케이알에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 호스팅케이알 도메인 예약 시스템

 

 

7) 비아웹 (viaweb.co.kr)

도메인 예약 등록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등록 성공률이 양호한 곳이다. 

 

사진 = 비아웹 도메인 예약 시스템

 

 

낙장 도메인 예약 등록 방법

  • 검색엔진에 등록된 사이트 중에서 운영 중단된 곳을 검색한다.
  • nakjang.kr 사이트에서 삭제 예정 도메인 리스트를 확인한다.
  • 가비아에 등록된 도메인은 가비아에 예약 신청을 한다.
  • 예약 등록이 가능한 사이트 여러 곳에 예약 신청을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