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노트

디아블로4 출시일 및 직업

by 노트 작성자 2022. 11. 9.

■ 디아블로4 출시일

디아블로4 출시일이 2023년 6월 6일로 확되었다.

 

2019년 블리즈컨을 통해서 디아블로4가 소개된 이후 벌써 3년이 훌쩍 지났다. 얼마 전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의 다섯 번째 직업인 강령술사를 공개하고, 디아블로4 출시일을 2023년 6월 6일로 안내했다. 지역별 베타서비스 과정에서 게임의 완성도를 위해 출시일이  늦어질 가능성은 있으나, 최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면 조만간 플레이를 해볼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 한다. 

 

디아블로4는 PC와 함께 콘솔(PS4, PS5, XBOX)로 동시에 출시되며, 모든 플랫폼에서 프로스 플레이와 데이터 동기화도 지원할 예정이다. 과금은 꾸미기에 한정해서 게임 내 능력치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하니 착한 게임을 기대해 본다.

 

디아블로4 사전예약 화면

 

■  디아블로4 게임 스토리 

디아블로4는 '영혼을 거두는 자'의 사건으로부터 수십 년이 지난 시간에서 시작되며, '디아블로'와 영혼은 거두는 자 '말티엘'이 휩쓸고 간 뒤에도 성역은 불안하고, 인간은 악마들을 피해 두려워하며 살아간다. 악마숭배자 교단은 '릴리트'를 불러내 인간들의 정신을 병들게 하고 세상을 피폐하게 만들어가는데, 이를 막고자 게임에 참여하는 것이 전체적인 스토리다.

 

디아블로4 월드맵

 

■  디아블로4 게임 특징

  • 디아블로4는 심리즈(seamless) 방식으로 맵 로딩을 따로 하지 않고 플레이 도중에 데이터를 미리 읽어서 게임이 끊기지 않도록 하는 방식을 구현하고 있다. 스토리를 따라 플레이하지 않고 유저가 원하는 방식으로 세계를 탐험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맵의 크기가 매우 방대하다. 
  • 맵이 넓어짐에 따라 탈것과 차원의 문 등을 통해 빠른 이동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 솔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특정 필드 보스와 같은 일부 전투에서는 최대 4명(확대 가능) 까지의 멀티플레이가 강제된다.
  • 캐릭터의 외형에 대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 사용자들의 아이템 거래는 1:1거래만 허용하고 거래소 시스템은 지원하지 않는다.
  • 아이템은 가치에 따라 일반, 마법, 희귀, 전설, 고유의 다섯 단계의 나눠진다.
  • 아이템에는 천사력(자기 강화 효과 또는 치유 등), 악마력(약화 효과 또는 지속 피해 등), 선조력(발동 확률 등) 세 가지 능력치가 추가 된다.
  • 레벨 업마다 힘, 민첩, 지능, 의지로 나뉜 스텟에 포인트를 투자해 캐릭터를 육성시킨다.

 

■ 디아블로4 직업 및 영웅 소개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지금까지 5개의 직업이 소개되었는데,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5개의 직업으로 시작해서 확장팩을 통해서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1. 야만용사 Barbarian

디아블로2 부터 등장한 직업인 야만용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무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무기고 시스템으로 최대 4개의 무기를 동시에 장착할 수 있으며, 한손 무기와 양손 무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디아블로4 직업 야만용사

 

2. 드루이드 Druid

야만적인 짐승으로 변신해서 싸우며, 동식물들을 자유롭게 부리고 폭풍과 대지 마법을 사용한다. 공격 기술을 사용하면 그에 맞는 모습으로 자동 변신하는 것이 특징이며, 예전에 비해 체격이 크게 좋아졌다.

 

디아블로4 직업 드루이드

 

3. 원소술사 Soeceress

전통적인 마법사로써, 눈보라를 만들고 운석을 떨어뜨리는 등 다양하고 강력한 마법을 사용한다. 디아블로4에서 원소술사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마법을 사용할 때 액티브(사용 효과) 또는 패시브(지속 효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디아블로4 직업 원소술사

 

4. 도적 Rogue

활과 양손 무기,  단검, 독을 사용할 수 있어서 원거리와 근거리에 모두에서 자유로운 전투가 가능하다. 육성 방식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로 성장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아블로4 직업 도적

 

5. 강령술사 Necromancer

강령술사는 디아블로2 부터 꾸준하게 등장하고 있는 직업으로,  피와 뼈 그리고 어둠을 자신의 뜻대로 부린다. 시체와 정수를 자원으로 이용하며 해골 소환 및 혈계, 어둠계의 기술을 사용한다. 뼈, 어둠, 피, 군대 4가지 플레이 방식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디아블로4 직업 강령술사

 

 

■ 권장 사양

최신 게임이 출시되는 경우에는 PC 사양이 높아서 많은 비용을 들여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디아블로4의 권장 사양은 크게 높지 않은 편이다. 인텔 i3-560 이상의 CPU와 엔디비아의 GTX 1050TI 그래픽카드를 갖추면 원할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다.

 

CPU;: intel core i3-560 3.3ghz or amd phenom 2×4 805
메모리 : 4GB
하드디스크 : 60gb of storage space
그래픽카드 : nividia geforce GTX 1050 TI 4GB or Radeon R9 380x

 

■ 디아블로4 사전예약

블리자드에서 2023년 6월 6일에 정식 출시를 발표하면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디아블로4 사전예약 화면, 출처 블리자드 홈페이지

댓글0